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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행정

울진군, 국민신문고 마비에‘새올 민원창구’로 대응

국민신문고 시스템 중단에 따른 민원 처리 공백 최소화



울진군(군수 손병복)이 최근에 발생한 국민신문고 시스템 장애에 따라 군민들의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새올 전자민원창구’를 개설해 국민신문고를 대체할 임시 민원 창구를 운영한다.


새올 민원창구는 울진군청 홈페이지 온라인 민원신청에 접속하고 휴대전화 인증 등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면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새올 전자민원창구는 국민신문고시스템 운영이 재개되는 시점에 종료된다. 


이에 따라, 군청 업무에 관한 생활 불편, 도로·교통, 환경 등 단순한 민원과 일반 질의·건의성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단 타기관의 민원은 기존 국민신문고와 달리 자동 이송되지 않아 해당 기관에 유선 등의 방법으로 직접 신청해야 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국민신문고 중단이 장기화되는 상황에서 임시 온라인 민원창구를 운영해 시스템 복구 시까지 민원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앞으로도 군민 중심의 민원 행정 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최선학 기자 kbnews7005@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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