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기술(사장 김태균, 이하 ‘한전기술’)은 지난 29일 김천 본사에서 김천시(시장 배낙호)와 연계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2025 반부패·청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한 부패취약분야 개선 우수사례 ▲청렴한 당신의 이야기를 그리는 청렴 웹툰 부문과 김천시 소재 초등학생이 참여하는 ▲우리지역 청렴 히어로! 그림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총 82건의 잡품이 접수되었으며, 대내외 청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부패취약분야 개선 우수사례 부문(최우수 1건, 우수 2건) ▲청렴 웹툰 부문(최우수·우수·장려 각 1건), ▲그림 공모전 부문(대상 1명, 최우수 3명, 우수 4명, 장려 7명) 등 총 21건의 작품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
시상식에는 한전기술 윤상일 상임감사와 김천시청 감사실장이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직접 김천시장상과 부상 등을 수여하며 격려의 자리를 가졌다.
행사를 주관한 한전기술 윤상일 상임감사는 “청렴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핵심 가치”이며, “자라나는 아이들의 정직과 배려, 약속을 지키는 마음이 담긴 작품들이 함께 어우러지며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전기술은 이번 공모전의 입상작을 활용해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청렴하고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최선학 기자 kbnews700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