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교육장 임 경)은 3월 22일(화)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감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울진교육주요업무과제 추진을 위한 교감연수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연수회에서 울진교육지원청은 ‘즐겁게 배우고 나눔으로 행복한 인재 육성’구현을 지표로 학생이 꿈을 키우는 행복교실, 교직원이 신명나는 행복교단, 학부모가 신뢰하는 공감학교, 모두가 감동하는 지원행정 4개의 추진 방향을 설정하였다. 그리고 업무담당별 총 15개의 핵심 사업을 설정해 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울진 인재육성에 매진하기로 힘을 모았다.
□ 또한, 특수시책으로 행복 마인드로 학생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학교문화 조성의 목표아래 학생활동중심의 행복가치 수업으로 ‘행복 익히기’, 꿈?끼 자람의 진로체험 활동으로 ‘행복 키우기’, 배움&나눔으로 함께하는 ‘행복 채우기’의 3대 시책을 설정하여 경쟁 위주의 학교문화에서 상생?협력하는 학교문화로의 변화를 꾀하고, 사회 발전에 필요한 인력의 균형적 공급촉진 및 자아를 실현하며, 예술동아리 활성화로 학교폭력 예방 및 인성?감성교육을 실현하고, 교육가족 간의 이해와 소통의 장을 통한 교육 공동체 의식함양과 함께 궁극적으로 행복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 울진교육지원청 임 경 교육장은 주요업무 추진과제가 학교에 잘 정착되고 효율적으로 실천되기 위해서는 교감선생님들의 역할 이 크다고 강조하면서, ‘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울진 인재 육성을 위해’ 교감선생님들의 창의적인 역할을 특별히 당부하였다.
최선학 기자 csh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