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원 성추행 의혹 사건과 관련한 - 김경도 의장, 여성단체 성명서 전달받아...

2025.10.02 18:10:19

“철저한 진상규명 나설 것”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를 비롯한 5개 단체 소속 회원들이 10월 2일 오전 10시 의회 청사 앞에서 성추행 의혹이 제기된 의원에 대해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어, 안동시의회 정복순, 김새롬, 여주희 여성 의원 3명은 동반 성명을 통해 “의회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지방자치에 대한 시민의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시킨 가해 의원은 즉각 사퇴하고, 시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안동시여성단체협의회로부터 성명서를 전달받은 안동시의회 김경도 의장은 “우선 시민들께 죄송한 말씀을 드린다”라며, “이번 사안을 엄중히 인식하고 있으며, 앞으로 진상규명을 철저히 하여 관련 규정에 따라 단호히 조치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2일간 열린 윤리특별위원회는 해당 가해 의원에 대해 안동경찰서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안동시의회 의장 입장문>


존경하는 안동 시민 여러분,


최근 불거진 안동시의원 성추행 의혹 사건과 관련하여, 안동시의회 의장으로서 뼈저린 책임감을 통감하며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시민의 대의기관인 안동시의회에서 이처럼 용납할 수 없는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참담함을 금할 수 없습니다. 


시의회는 이 사건이 시민 여러분께 돌이킬 수 없는 실망과 분노를 안겨드린 중대한 사안임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사건으로 고통과 상처를 입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시의회는 그 엄중함에 대해 끝까지 책임을 질 것입니다.


안동시의회는 이 사안의 엄중함을 인식하고, 모든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강력히 약속드립니다.


시의회는 즉시 윤리특별위원회를 개최하였으며 관련 법규와 절차에 따라 한 치의 의혹 없이 진실을 철저히 규명할 것입니다.


진상 규명 결과에 따라 엄중하고 단호한 처분을 내릴 것이며, 어떠한 관용도 없을 것임을 선언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준엄한 목소리를 경청하며, 책임 있는 자세로 최선을 다해 이번 사태에 대처하겠습니다.


안동시의회는 이번 사태를 통해 시민 여러분의 준엄한 질책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깨끗하고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안동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엄정한 감시를 부탁드립니다.


2025년 10월 2일


안동시의회 의장 김경도


최선학 기자 kbnews7005@hanmail.net

Copyright @2015 경북저널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경북저널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삼율2길 15-14 | 등록번호: 경북 아 00394 발행인 : 최선학 | 편집인 : 김정아 | 청소년보호책임자: 최선학 | 청탁방지담당관 : 최선학 대표전화 : 010-4155-7005 | FAX : 054-787-7797 등록일:2015년11월09일 Copyright ©2015 경북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