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울진군의회 의장 신년사

2023.01.03 19:27:01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을 품은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제9대 울진군의회를 향한 군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성원에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돌이켜 보면, 지난해는 다사다난하고도 힘겨운 한 해였습니다.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전염 확산으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 그에 더하여 우리 지역에서 발생한 대형산불,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간 전쟁의 여파에 따른 물가상승과 가계부채 증가 등 연거푸 발생한 어려운 상황들로 인해 군민 여러분의 삶이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하지만 ‘태산을 넘으면 평지를 본다’ 라는 말처럼 과거에도 해냈듯이 우리 모두가 한마음으로 단합한다면 지금의 어려운 상황들도 반드시 극복할 수 있을 것이며, 이 위기 극복의 경험을 토대로 현재보다 더 굳건한 미래를 목도할 것이라 저는 믿습니다.


자랑스러운 군민 여러분!


우리는 태풍피해, 코로나19 전염 확산, 대형산불피해 등 연이은 재난 속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단합하여 눈앞에 닥친 위기를 헤쳐 나아가고 있습니다.


울진군의회도 우리 군민 여러분의 이러한 저력에 부끄럽지 않은 의회가 되겠습니다. 2023년 계묘년 새해에도 울진군의회는 군민 여러분의 대의기관으로서 민생 현장을 직접 찾아가 살피고, 군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그 결과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여 “군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의회”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입니다.


또한, 군민 여러분께서 울진군의회를 믿고 맡겨주신 권한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자치분권 2.0시대에 걸맞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전문성과 강화된 역량을 바탕으로 군민의 눈과 귀가 되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집행기관의 정책과 예산집행 사항을 세밀하게 살펴서 소중한 군민의 혈세가 올바르게 쓰일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라는 본연의 임무에 충실하는 한편, 때로는 “군민의 행복” 이라는 근원적인 목표 달성을 위해 집행기관과의 협치를 통해 우리 군의 정책들이 군민의 복리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쳐 나아가겠습니다.


새해에도 군민과 함께하는 울진군의회의 힘찬 발걸음이 쉬지 않고 이어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에는 울진군이 토끼의 뜀박질처럼 더 높이 도약하는 해가 되기를 바라며, 군민 여러분께서 소망하시는 모든 일을 성취하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울진군의회의장 임승필


최선학 기자 kbnews7005@hanmail.net

Copyright @2015 경북저널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주)경북저널 | 경북 울진군 후포면 삼율2길 15-14 | 등록번호: 경북 아 00394 발행인 : 최선학 | 편집인 : 김정아 | 청소년보호책임자: 최선학 | 청탁방지담당관 : 최선학 대표전화 : 010-4155-7005 | FAX : 054-787-7797 등록일:2015년11월09일 Copyright ©2015 경북저널. All rights reserved.